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KB국민은행 - LG U+, KB국민은행 전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본문

스마트홈 & 스마트 비즈니스

KB국민은행 - LG U+, KB국민은행 전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IOT전략연구소 2010. 8. 19. 10:54

KB국민은행 - LG U+, KB국민은행 전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무료로 초고속 인터넷을 즐겨라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과 LG U+(부회장 이상철)는 급변하는 금융/통신 결합 패러다임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KB국민은행 전국 1,100 여개 지점 중 1,000여개 지점에 우선적으로 와이파이(WiFi, 근거리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8월 23일부터 KB국민은행 전국지점에 50Mbps의 속도와 보안이 강화된 와이파이존을 우선적으로 오픈하고 올해 11월까지 100Mbps 속도의 와이파이 존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1,000여개 지점의 와이파이 존 구축은 은행권 최대 규모이며, 가입통신사에 관계없이 KB국민은행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휴대폰, 스마트폰, 노트북PC, PDA 등 디지털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있지만 다운로드할 파일이 큰 경우 데이터통신요금 부담도 커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KB국민은행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국민은행을 방문할 경우 푸시(Push)알림기능 등을 통해 상품정보 및 이벤트 내용 등 은행거래에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20∼30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며 "특히 최근「증강현실」로 KB카드 스타샵과 부동산 시세검색 등이 가능한 「KB스타플러스」와 같은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몇몇 금융권, 유통회사, 주유소, 공공기관 등에서 LG유플러스의 U+Zone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타사의 느린 핫스팟존에서 경험했던 불편함과 보안에 대한 불안함을 떨쳐버려 드릴께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