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Today
- Total
250x250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소셜 네트웍 서비스(SNS)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문
요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아래의 글에서 지적한 것처럼, 소셜 네트웍 서비스는 소셜 네트웍 서비스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수백만 명을 넘고 올라오는 글 수가 수억 건이 된들 어찌 보면 그것은 무의미한 숫자들에 불과할 뿐이다. SNS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의 동향에 대해서 알고, 자신의 동향을 알리는 것에서 끝날 뿐이다.
싸이월드가 한때 붐을 일으켰다가 사그라드는 것처럼, 트위터가 됐든 뭐가 됐든 똑같은 전철을 밟게 되지 않을까?
따라서, 소셜 네트웍 서비스는 단지 '그렇구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새로운 참여로 이어져야 한다. 사용자들을 붙들어 둘 수 있는 그 무엇 말이다. 또한, 그것은 운영자의 수익과도 직결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는 한 SNS 서비스는 심심한 사람들의 땅콩에 머무를 것이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수백만 명을 넘고 올라오는 글 수가 수억 건이 된들 어찌 보면 그것은 무의미한 숫자들에 불과할 뿐이다. SNS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자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의 동향에 대해서 알고, 자신의 동향을 알리는 것에서 끝날 뿐이다.
싸이월드가 한때 붐을 일으켰다가 사그라드는 것처럼, 트위터가 됐든 뭐가 됐든 똑같은 전철을 밟게 되지 않을까?
따라서, 소셜 네트웍 서비스는 단지 '그렇구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새로운 참여로 이어져야 한다. 사용자들을 붙들어 둘 수 있는 그 무엇 말이다. 또한, 그것은 운영자의 수익과도 직결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는 한 SNS 서비스는 심심한 사람들의 땅콩에 머무를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