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Today
- Total
250x250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통합LG텔레콤, 'LG U+'로 사명 변경 한다 본문
우리 회사의 이름이 LG U+ 로 바뀔거라고 하네요..
아래 기사의 내용을 읽어보면 나름 괜찮아보이긴 하는데, 자꾸 홈플러스가 생각나는 건 뭘까요?
어쨌든, 6월 이후 달라지는 LG U+를 기대해 보세요 ^^
'LG U+(LG유플러스)'는 "유비쿼터스 세상을 선도하여 고객이 중심이 되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회사"를 의미아래 기사의 내용을 읽어보면 나름 괜찮아보이긴 하는데, 자꾸 홈플러스가 생각나는 건 뭘까요?
어쨌든, 6월 이후 달라지는 LG U+를 기대해 보세요 ^^
다음달 주주총회승인 등 사명 변경작업이 마무리 되면 7월 초 비전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CI 발표
통합LG텔레콤(부회장 이상철/new.lgtelecom.com)은 13일 사명 변경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하고 기존 사명인 LG텔레콤을 'LG U+(LG유플러스)'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합LG텔레콤은 다음달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의 승인 절차를 거쳐 사명 변경작업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공식적인 상호는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고 상표는 'LG U+', '엘지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 Uplus' 등을 사용하게 된다. 'LG U+'는 고객을 중심에 두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면서 유비쿼터스 세상을 선도해 나가는 회사를 의미한다.
'U'는 고객을 위한 유비쿼터스 세상이며, '플러스'는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무엇을 원하든 Plus가치를 전하며 확장되는 서비스를 뜻한다.
통합LG텔레콤은 지난 1월 통신 3사(LG텔레콤/구LG데이콤/구LG파워콤) 통합 이후 기존의 '텔레콤'이란 사명은 소비자들의 인식이 이동통신 영역에 고착화돼 있어 탈통신의 다양한 사업영역을 포괄하기에 한계가 있어 새로운 사명 개발을 추진해 왔다.
5차례에 걸친 사명개발과 사내공모 등의 과정을 거치며 800개의 다채로운 사명 후보안들을 도출했고, 미래사업영역 표현성 및 통신 연관성 등의 비즈니스적 특성과 발음/이해/기억 용이성, 독특성, 참신성 등의 브랜드적 특성, 그리고 전반적 만족도 측면의 검증을 진행한 결과, 모든 분야에서 'LG U+'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통합LG텔레콤은 주주총회승인 등 사명 변경작업이 마무리 되면 7월 초 비전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CI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새출발을 기념해 사명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통합LG텔레콤 전략기획담당 전성규 상무는 최종 네이밍 검증 결과 "LG와 유플러스 사명의 결합은 LG의 '신뢰'와 '친근' 이미지에 유플러스의 '고급', '세련', '신선함'이 부가되어 소비자인식 측면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회사의 탈통신 비전을 표현하고 고객에게 무한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지난 1996년 7월에 창립한 LG텔레콤은 지난 1월 LG데이콤, LG파워콤과의 합병을 계기로 유무선 통신회사로 변모하면서 사명 변경을 추진해 왔으며, 다음달 열리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 변경 작업이 마무리되면 'LG U+'로 새롭게 태어나게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