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또 다시 찾아온 CES의 계절 ^^ GoGo CES 2025 본문
지난 9월 11일 밤 10시.. 핸드폰에 새로운 메일이 왔음을 알리는 알람이 뜹니다. 저는 아무 생각없이 새로운 메일이 무엇인지 확인하려 알림을 클릭했죠. 그런데, 벌써 CES 2025의 등록이 시작됐다는 메일이 온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9월 20일을 전후해서 CES의 등록이 시작되는데, 올해는 조금 빠르네요.
저는 서둘러 등록 신청(https://www.ces.tech/)을 했습니다. 사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내년(CES 2025)에는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올초 수주한 정부 사업을 통해 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왕복 항공료에 숙박비까지 하면 못해도 600~800만원 정도는 드는데 한시름 덜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후다닥 신청을 했죠.
저는 이미 3차례 직접 방문을 하고 2021년과 2022년에는 온라인으로 2차례 참가를 한 적이 있어서 얼럼니(Alumni)로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즉, 최근 3년(2022, 2023, 2024)동안 한 번이라도 참가한 사람들은 얼럼니로 신청할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149달러에 달하는 등록비가 면제됩니다. 만약, 이 기간에 다른 이메일로 등록했더라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작년에 미디어로 신청을 했더니, 올해도 미디어 얼럼니로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스러운 건 작년에는 미디어 종사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들을 내야 했었는데, 이번에는 내지 않아도 되어서 수월했습니다. 아무튼, 등록 신청을 하니 확인(confirmation) 메일이 날라오고 애플 지갑에 배지까지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 지갑에 들어가 보니 이상하게 예전 패스나 항공권들이 안 보이는데요(설정에서 만료된 것도 보이게 해 놨었는데 이번에 iOS 18 업그레이드 하면서 없어진듯합니다), 예전에는 오른쪽 사진처럼 생겼었습니다. 딱 보면 아시겠지만, CES 로고가 새롭게 바뀌었네요 ^^
CES 등록을 했다면 서둘러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해야 합니다. 예년 같았으면 CES가 끝나자 마자 다음해 항공권과 숙소를 예매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예산 문제로 미루다가 부랴부랴 항공권도 끊고 호텔도 예약을 했습니다. 일단 항공권은 비싸기는 하지만 직항을 구할 수 있으면 이걸 구하시는게 최고입니다. 비용은 더 내지만 일정을 하루 이상 줄일 수 있거든요. 하지만, 저의 경우 제가 찾았던 것에 비해 가격 차가 200만원이나 나서 포기했습니다.
직항을 찾지 못하는 경우, 다른 지역을 경유하게 되는데요, 흔히 시애틀이나 로스앤젤레스를 경유합니다. 시애틀이 동선이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저는 계속 시애틀을 통해 들어갑니다. 이 외에도 샌프란시스코를 경유하기도 하고 하와이의 호노룰루를 경유하기도 합니다. 혹은 캐내다를 경유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번에는 들어갈 때는 시애틀 경유, 나올 때는 샌프란시스코를 경유합니다.
호텔은 각자 선호하는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되는데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라스베가스의 메인 거리인 스트립쪽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일박에 못해도 50만원 이상이고, 현지에서 리조트 이용료까지 추가로 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작년에 LVCC 전시장에서 가까운 서커스서커스를 예약했는데, 너무 후져서 이번에는 트럼프 인터네셔널로 예약을 했습니다.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는데요, 가격이 비교적 합리적(35만원/1박입니다. 전시장에서는 우버 타고 다니면 되니까 큰 문제는 없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 에어비앤비로 방을 잡아 쉐어하는 것입니다. 이동은 역시 우버나 리프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런 곳이 좋은 점은 주변 식비도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올초의 경우 허접한 햄버거 하나 먹어도 3만원 가까운 돈을 내야 했는데요, 라스베가스 다운타운 지역으로 가면 스트립에서 1~20만원 하는 스테이크 가격도 3만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기타 CES 참관이나 관광 관련 팁들은 아래 링크에 올린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freewlan.tistory.com/category/CES%202025
특히 아래 글은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비자 발급, 동선 계획 등등..
https://freewlan.tistory.com/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