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아사히 수퍼 드라이 생맥주 한국 판매용과 일본 내수요 본문

Serendipity

아사히 수퍼 드라이 생맥주 한국 판매용과 일본 내수요

IOT전략연구소 2023. 7. 23. 14:12
728x90

요즘 아사히 수퍼 드라이(Asahi Super Dry) 맥주가 인기입니다. 뭐 저도 할 말은 없지만, No Japan을 외치던데 얼마 전인데 그 당시에 비해 일본 맥주 수입량이 100배나 증가했다고 하니 글 올리기도 조심스럽기는 합니다. 

 

저도 최근에 지인을 통해 아사히 수퍼 드라이 2캔과 농심의 먹태깡 한 봉지를 선물 받았습니다. 바빠서 나중에 마셔야지 하다가 얼떨 결에 일본까지 다녀오게 됐습니다. 일본에서 편의점에 갔더니 해당 맥주가 많이 있어서 몇 캔 샀다가 한 캔만 마시고 나머지는 집으로 가져 왔습니다. 

 

어제 저녁에 TV를 보면서 한 캔 마시다가 선물 받은 맥주가 생각나서 꺼내다 마셨습니다. 당연히 똑같은 거겠지 했는데요, 일단 겉 포장은 조금 다르더군요. 아래 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제품에는 일부 한글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왼쪽이 일본에서 사온 거구요, 오른쪽이 국내에서 유통되는 겁니다. 

표기된 내용은 대부분 같은 내용인데요, 표기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일단 6시간 이상 냉장 보관하라고 하구요 4~8도 사이에서 마실 때 적당하다고 합니다. 4도 일때는 거품이 적고 8도일 때는 거품이 풍부해지구요.. 12도 이상 상온에서는 거품이 많아 넘칠 수 있다는 경고까지 보입니다. 그리고, 거품이 적을 때는 양 손으로 캔을 감싸면 거품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나와있네요. 특이한 것은 일본 맥주에는 뚜껑을 따는 부분에 많은 내용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