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포지셔닝 본문

Serendipity/BooK

포지셔닝

IOT전략연구소 2009. 3. 9. 11:20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케팅 서적의 바이블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는 잭 트라우트(Jack Trout)와 앨 리스(Al Ries)의 책인 포지셔닝을 최근에 읽었다. 지난번에 '단순함의 원리'를 읽고 읽게 된 잭 트라우트의 두번째 책이다.

아마도 이 책을 읽어본 사람들이면 다들 비슷한 생각을 했을 것이다. 어쩜 우리 회사에서 하는 일들과 정반대의 이야기만 적혀 있을까? 저자들은 우리를 대신해서, 그동안 수없이 이야기했지만 한번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속 시원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적어도 나는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게 해 준 책이었다.

광고나 마케팅 분야에서는 이 책에 소개된 개념들이 이미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런 개념은 단지 광고나 마케팅 종사자들만 숙지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을 하고 개발을 하고 영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개념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아직까지도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개념이다.  

그런 측면에서, 포지셔닝의 개념을 개인이라는 측면에서 해석한 내용은 주목할 만하다. 20장의 '자기 자신과 경력에 대한 포지셔닝'은 마케팅 분야의 비전문가인 나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고도 남았다.

2009.03.09, http://hykim.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