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AI 융합기술의 기업내 도입과 빅데이터 활용 사례 강연 본문

김학용의 활동 및 생각

AI 융합기술의 기업내 도입과 빅데이터 활용 사례 강연

IOT전략연구소 2023. 6. 23. 15:47
728x90

어제는 부산의 1인 창조기업육성센터에서 <AI 융합기술의 기업내 도입과 빅데이터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온라인 교육을 했습니다. 교육 대상이 정확히 어떤 분들인지는 모르겠지만, 막 창업을 하신 분들 같구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계신 96분 정도가 교육에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작년, 재작년에는 부산벤처협회인가에서 비슷한 강연을 했었는데요, 계속해서 교육을 의뢰해 주시네요. 

 

개인적으로 저도 요즘 창업에 관심이 많은데다가 기존에 스타트업들이 고정관념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는 모습들을 많이 봤던 터라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 전략 관점에서 많은 말씀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을라나 모르겠네요 ^^

 

저 표정은 왠지 아주 피곤하다는 표정 같네요 ㅋㅋ

이 사진은 너무 해맑네요 ㅋㅋ 강의 다 끝나고 질문 기다리는 중이었는데, 강의가 유익했다는 내용, 감사하다는 내용의 댓글들이 올라오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강의가 다 끝나서 기분이 좋았을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