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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바드: ChatGPT의 경쟁자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IOT전략연구소 2023. 6. 3.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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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달간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Google의 인공지능 기반 챗봇인 Google 바드가 출시되었습니다. Google I/O 이후, 이 서비스는 제한된 액세스를 벗어나 이제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은 구글 바드를 ChatGPT만큼 강력하고 인기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OpenAI의 솔루션은 몇 달 전부터 사용 가능했으며 이미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많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바드가 출시됨에 따라 사용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을 통해 이러한 질문 중 몇 가지에 대한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바드 소개

 

간단히 설명하자면, 바드는 ChatGPT와 같은 챗봇입니다. LaMDA와 PaLM2를 사용하는 AI 도구입니다. 구글 I/O에서 공개된 것처럼 바드는 다양한 작업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숙제, 코딩, 스토리 작성, 문맥 추천과 같은 작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AI는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도록 돕고 단순화되고 읽기 쉬운 정보를 전달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Google 바드는 대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언어 모델(LaMDa, 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는 Google에서 만든 거대한 대화형 언어 모델 제품군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2020년부터 미나(Meena)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에 Google은 첫 번째 버전을 출시했고, 2023년에는 2세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OpenAI의 ChatGPT와 Bard의 한 가지 차이점은 데이터 소스입니다. 바드는 최신 정보를 더 잘 끌어낼 수 있습니다. 결국 웹의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고 이를 사전 지식과 결합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OpenAI와 Google 모두 챗봇을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한계는 단지 현재의 한계일 뿐입니다. 이 회사들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여 향후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의 글로벌 여정 시작

 

구글 어시스턴트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시시 샤오(Sissie Hsi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바드는 계속해서 빠르게 개선되고 새로운 기능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바드'를 사용해보고 피드백을 공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은 바드의 사용 가능 지역을 180개 이상의 카운티와 지역으로 확대했습니다.

구글 바드는 한국어, 벵골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됩니다. 인도에서는 고유한 방언도 지원합니다. 실제로 이 AI 챗봇은 다양한 지역의 약 40개 방언을 지원합니다.

 

구글 바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바드를 사용하려면 bard.google.com으로 이동하거나 검색 엔진에 바드를 입력하세요. Google 바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포함된 창이 나타납니다. Google 바드가 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또한 로그인을 요청하고 "바드 사용해보기"옵션을 클릭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프롬프트 질문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ChatGPT 또는 Bing 변형에 익숙한 분이라면 Bard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Bard AI와 함께 제공되는 주요 기능

 

바드는 여러 작업을 지원하는 멋진 챗봇으로 작동하는 것 외에도 Google 앱의 전체 생태계를 위한 혁명을 의미합니다. Google은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AI를 통합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글쓰기 도와주기' 기능을 통해 Gmail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챗봇이 사용자를 대신해 이메일을 작성하고, 특정 명령을 따르고, 공식 또는 비공식 언어를 적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바드가 적용된 Google 지도는 경로에 대한 몰입형 보기를 제공하며, 구글 포토의 매직 지우개는 바드 기술을 사용하여 매직 에디터로 리브랜딩됩니다. 구글 바드는 구글 검색에도 도입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구글의 주요 제품은 양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데 훨씬 더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AI 챗봇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검색과 달리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 이상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결과와 웹사이트를 탐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 구글은 AI 챗봇을 통해 '메인 제품'을 더욱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하자면, 바드 기술을 도입할 예정인 일부 Google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 Gmail - 글쓰기 도움말
  • Google 지도 - 경로에 대한 몰입형 보기
  • Google 포토 - 매직 에디터
  • Google 검색 - 더 풍부한 경험.

미래는 열려 있습니다 - 더 많은 가능성이 다가올 것입니다.


이것은 Google 바드의 시작에 불과하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 확장된 가용성을 통해 사용자는 마침내 새로운 AI 챗봇에 폭넓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챗봇은 계속 학습하며 더욱 개선될 것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대부분의 Google 서비스가 Google 바드와 완전히 통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는 바드를 사용해 보면서(지원 범위 내에 있다고 가정할 때) 바드와 ChatGPT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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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6월 29일 추가

 

구글 바드에게 ChatGPT와 바드를 비교해 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기능적으로는 비슷하지만, 자신이 더 많은 데이터 세트에 대해 훈련을 했기 때문에 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포괄적이고 유익한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습한 데이터 세트의 규모를 알려 달라고 해 보았습니다. ChatGPT는 1750억 단어로 구성된 데이터 세트라고 하구요, 자신은 1.56조 단어로 구성되었다고 하네요. 일단 약 9배 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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