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ChatGPT를 이용해서 삼행시와 사행시를 만들어보게 했습니다. 결과는 ㅋㅋ 본문

ICT & ICS

ChatGPT를 이용해서 삼행시와 사행시를 만들어보게 했습니다. 결과는 ㅋㅋ

IOT전략연구소 2023. 2. 20. 10:52
728x90

 

요즘 ChatGPT가 핫하죠. 정말 핫합니다. 저도 벌써 강연을 하고 있구요, 다음 달 이후에도 강연이 계속 잡혀 있습니다. 그래서 강의 자료 만드는 차원에서 이런 저런 질문을 해보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결과가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이번에는 "개발자"로 삼행시를 만들어 보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결과가 엉망이더군요. 그냥 3문단의 시를 쓰는 거에요. 그래서 삼행시가 어떤 건지 학습을 시켰죠. 그러자 제대로 된 결과물을 내놓았습니다. 정말 학습 능력 하나는 짱입니다.

 

그런데, 삼행시 하면 또 반전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세번째 문장에 반전을 넣어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은 삼행시를 만들어 주더군요 ㅋㅋ

 

 

신박하죠 ㅋㅋ 이 글을 제 페북에 올렸더니, 페친 중의 한 분께서 "디자이너"로 사행시를 지어보게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는!!

 

대박이지 않습니까? (오타가 있는 것을 보면 터치가 들어간 것 같기도 합니다만 ㅋㅋ) 그래서 여러 가지고 삼행시, 사행시를 해 보았는데요, "공무원"으로 시켜 보니 절대로 재밌는 삼행시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ㅋㅋ 공무원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