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가 연초에 열리는 것과 달리 IFA는 9월 초에 개최죕니다. 이번 IFA는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됐지만,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개최되는 바람에 그렇게 크게 주목받지는 못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CES에서보다도 더 많은 공을 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이런 내용들을 삼성 뉴스룸을 통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과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IFA 2022에서 두 가지 주제로 참여를 했습니다. 하나는 Everyday Sustainability(지속가능한 일상)이구요, 다른 하나는 Do the SmartThings!(스마트싱스하라)입니다. 그래서, 뉴스룸에서도 이 두 주제에 대한 내용과 삼성전자가 전시한 제품들이라는 세 가지 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상성전자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일상을 살펴보면요, 제품의 제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생애주기별로 각 단계에서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노력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싱스 홈 전시관 내에 3개의 전시공간에서는 에너지를 자체적으로 생상, 저장, 관리, 소비하여 집에서 과함이나 모자람 없이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Net Zero Home 컨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