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에코의 호출어(wake word)와 목소리(voice)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네요 본문
저는 2015년 초부터 아마존 에코 스피커를 이용했었는데요, 최근에 이런 저런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일이 팔로업을 안해서 놓치는 것도 있고, 이전에 업데이트 된 것을 뒤늦게 알게 되는 경우도 있구요..
오늘은 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2021년 7월 26일자로 Alexa라는 알렉사의 호출어(Wakeword) 혹은 기동어를 바꿀 수 있게 되었고, 그에 따라 목소리도 바꿀 수 있게 되었네요. 아래 기사 참조..
기동어나 목소리를 바꾸기 위해서는 알렉사 앱을 실행하고 바꾸기를 원하는 에코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저는 두번째 에코 쇼(2nd Echo Show)라고 이름 붙인 애를 선택했구요, 해당 디바이스의 설정 메뉴를 쭉 따라 내려가면 아래 쪽에 Wake Word와 Alexa's Voice가 있습니다.
먼저 Wake Word를 선택하면 5개의 이름이 나오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Alexa에 선택이 되어 있구요, 원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Ziggy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바뀐 것이 적용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더군요.
다음으로는 Voice를 변경해 보았는데요, Original과 New가 있습니다. Original은 기존의 여성 목소리구요, New가 남성 목소리인데요 왠지 차가웠던 알렉사 목소리에 비해 따뜻하게 느껴지더군요. 목소리는 호출어를 뭐로 선택하든 간에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Ziggy라는 호출어로 시간을 물어보는 동영상과 Alexa라는 호출어로 날씨를 물어보는 동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날씨를 물어볼 거라서 아카라의 온습도 센서를 옆에 놓아 보았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