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세상에 없는 트렌드를 만드는 사람들: 이세탄 백화점의 122년 성공 노하우 본문

Serendipity/BooK

세상에 없는 트렌드를 만드는 사람들: 이세탄 백화점의 122년 성공 노하우

IOT전략연구소 2009. 1. 29. 07:40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렌드 리딩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기에 이 책을 선택했는데, '이세탄 백화점의 122년 성공 노하우'라는 숨겨진 부제가 있었다.

부제 그대로 이세탄 백화점의 성공 노하우를 다루었기 때문에, IT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다소 이질감을 느낄만한 내용이었지만, 트렌드를 만드는 구조는 업계를 불문하고 동일하다는 생각하에 책을 읽어 나갔다.

여러 중요한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이야기는 역시 장기적인 안목으로 업의 본질에 충실하라는 것이었다. 그러다 보면 세상에 없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고 사업은 저절로 지속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2장에서 5장에 걸쳐 설명을 하고 있다. 솔직히 주된 내용이 패션과 유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고, 배경 설명이 조금 장황한 탓에 충분히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백화점 업계에 맞춰 설명된 내용을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에 맞춰 해석할 수 있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새로운 트렌드 리더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2009.1.28, http://hykim.net

사진출처: Yes24

<인상깊은 구절>
55% 공격론 - 새로운 것을 제안할 때 50%의 가능성이 있다면 상사에게 상담하고, 55%의 가능성이 있다면 스스로 판단한 후 용기를 갖고 실행에 옮긴다. 단, 나머지 45%는 스스로 노력하며 채워 나가고 100%로 만들어야 한다. p.6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