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온리원 - 단 하나의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온리원 - 단 하나의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한다

IOT전략연구소 2021. 2. 8. 11:49
728x90

아마존이 1.5조 달러 기업이 되고 애플이 2조 달러 기업이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연간 50만 대의 전기차 밖에 생산하지 못하는 테슬라가 8000억 달러짜리 기업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그 이유가 크로스 플랫폼 전략과 멤버십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멤버십 서비스는 알겠는데 크로스 플랫폼이 무엇이냐구요? 말 그대로 여러 개의 서비스 플랫폼을 자유롭게 오가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로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같은 각 분야의 일등 기업들이 사용하는 플랫폼 전략인 것이죠. 저는 이런 기업들을 온리원(Only One) 기업들이라 부르며, 앞으로는 온리원 기업이 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내용을 저의 7번째 책이자 단독으로 쓴 4번째 책인 <온리원 - 단 하나의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한다>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랫폼의 개념 및 구축 전략, 크로스 플랫폼과 멤버십 서비스 구축 전략은 물론, 아마존, 네이버, 테슬라, 월마트와 같은 기업들의 크로스 플랫폼과 멤버십 서비스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많은 구매와 홍보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와 관련해서 강연이나 교육이 필요하신 곳에서는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