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Wi-Fi 장치에 GPS 기능을 더한 G-Fi 본문
PosiMotion의 G-Fi라 불리는 네트웍 장치는 인터넷에 대한 액세스를 공유하지 않는 라우터 장치다. 대신에 위성 신호를 수신하여 GPS 정보를 다른 Wi-Fi를 지원하는 장치들과 공유한다.
PosiMotion에 따르면,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빼면 G-Fi는 다른 antjss 라우터와 마찬가지로 동작을 한다. 이 장치는 최대 254개의 무선 네트워킹 컴퓨터 및 장치들이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무선 랜을 생성시킨다.
3.08”x2.91”x0.69” 크기에 무게는 70g(2.5온스) 정도 나가는 이 라우터는 대략 iPhone 정도의 크기이며 배터리는 4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어댑터나 컴퓨터의 USB 포트를 통해서 충전을 시킬 수 있다.
크기나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면, G-Fi는 단체 여행객들에게 좋은 장치가 될 것 같다. 혹은 컴퓨터 및 iPhone이나 iPod 같은 다른 모바일 장치들에게 GPS 액세스를 제공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현재 PosiMotion은 App Store에 iPhone과 iPod Touch를 위한 2개의 GPS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G-Spot과 G-Part라는 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다운받아 G-Fi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스마트폰 및 개인용 컴퓨터를 포함한 다른 플랫폼용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하고 있다.
G-Fi의 가격은 $179로 아직 비싼 편이다. PosiMotion은 G-F VS라는 G-Fi의 다른 버전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GPS 기능 및 인터넷 액세스 없이 무선 네트웍만 제공하는 것으로 $149다.
앞으로, 이 회사는 다른 라우터와 인터넷을 공유하는 기능을 추가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아마도 그때 즈음이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소리는 멈출 것이다.
출처: http://ces.cnet.com/8301-19167_1-10139558-100.html
2009.1.13, 개인홈피: http://hyki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