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공유 서비스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tryvertising) 본문

ICT & ICS/Sharing Economy

공유 서비스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tryvertising)

IOT전략연구소 2012. 8. 13. 11:20
728x90

공유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교환이나 공유해서 이용하는 것만을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그 다음 단계는 마케팅과의 결합이다. 


어떤 자동차 회사에서 신차를 출시한다고 했을 때, 그 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약간의 돈을 내고라도 그 차를 이용해 보고자 할 것이고, 자동차 제조사는 많은 이용자들이 체험을 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형태의 체험 마케팅 기법을 tryvertising이라고 하는데, 할인마트에서 시식을 해보게 하거나 백화점이나 공항 면세점에서 향수를 뿌려보도록 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tryvertising은 시식이나 향수처럼 면대면으로 할 수 없는 체험 마케팅을 가능케 하는 수단이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