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책] 디퍼런트: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본문

Serendipity/BooK

[책] 디퍼런트: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IOT전략연구소 2011. 7. 22. 19:24
728x90


2-3주전 생일날 팀장님께서 선물로 주신 책이다. 제목이 어디서 본듯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연초에 신문을 보다가 핸드폰에 제목을 저장해 두었던 몇 안 되는 책 중 하나였다.

처음에는 저자가 한국인이라서 또 그저그런 책인가보다 하고 생각했었는데, 저자명 옆에 역자도 있다. 알고보니 하버드 경영대학원에 종신교수로 계신 문영미 교수가 쓴 책이었다.

책 내용은 무척 심플했다. 저자가 말하려는 내용도 분명했다. 동일 카테고리의 상품/서비스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질화되어가고 결국 마케팅적인 노력을 수포로 만든다는 것이다. 따라서, 차별화를 해야 하고, 차별화를 위한 3가지 유형을 제시했다.

책을 읽으면서 현재 내가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를 생각해보니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떠올랐다. 동시에, 과연 그런 아이디어를 제시했을 때 임원들이라 불리는 윗분들은 일탈적인 아이디어를 수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동시에 떠올랐다.

어쨌거나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올해 책을 몇 권 읽지 못했지만, 올해 읽은 책 중에서 최고의 책이라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