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단순함의 원리, 잭 트라우트 본문

Serendipity/BooK

단순함의 원리, 잭 트라우트

IOT전략연구소 2008. 12. 16. 10:56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케팅에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는 개념을 소개한 것으로 유명한 잭 트라우트의 또 다른 책. 마케팅의 핵심은 단순함에서 온다는 기본 전제하에, 기업 경영의 여러 측면을 단순함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고 있다. 장기전략을 수립하거나 비전을 선포하는 요식적인 행위를 하기보다는, 그 회사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하고, 그에 집중하는 것이 최고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장이다.

분명 내용은 명확하고 많은 부분에서 공감이 가지만, 번역된 책을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 번역하신 분께서 문장을 더 쉽게 썼어야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사진출처: Yes24>  2008.12.16
http://hykim.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