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킬링 포인트: 클라이언트를 단번에 사로잡을 기획력의 비밀 본문

Serendipity/BooK

킬링 포인트: 클라이언트를 단번에 사로잡을 기획력의 비밀

IOT전략연구소 2009. 7. 30. 13:29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롭게 옮긴 회사에서 IT 컨설팅 업무를 하게 된 터라, 피티(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에 있어서의 노하우를 배워보려는 요량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하나의 컨셉워드로 만들어야 하며, 이러한 컨셉워드를 찾아내기 위해 몇 가지 방법들을 제시한다.

고객의 유형을 분류하고, 고객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고, 고객이 제시한 문제에서 답을 찾는 등 이미 잘 알려진 유형의 내용들을 광고 기획자의 입장에서 정리해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그러한 노력을 위해 20여년 간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하루에 4시간 정도 밖에 자지 않으며 아이디어를 뽑고 자료를 준비하고 발표 연습을 하는 등의 이야기를 한다. 다른 모든 것도 중요하지만, 끊임 없는 노력이 없다면 모두다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솔직히 그렇게 하지 못하는 나로써는 대단하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회사 일에만 목숨 거는 사람의 개인사는 과연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마치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이 이따금씩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휴식을 취하고 미술관 등을 거닐며 머리를 식힌다고 하지만, 나에게는 그 역시 개인보다는 일을 위한 휴식으로 밖에 보이지 않아 안타깝게 느껴졌다.

그동안 일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지만, 내가 생각하는 일과 일을 잘 하는 것은 저자가 말한 모습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 사진 출처: Yes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