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In Search of the Obvious 본문

Serendipity/BooK

In Search of the Obvious

IOT전략연구소 2009. 7. 13. 14:15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케팅에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소개한 잭 트라우트의 책이다. 재밌는 이야기들이 몇 개 실리긴 했지만, 저자 스스로도 인정하고 있는 것처럼 이전에 했던 이야기들을 반복해서 하고 있다. 새로이 추가된 내용이라면, 단순함(simplicity)에 명쾌함(obviousness)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문제는 명쾌한 것을 명쾌하게 설명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어쨌거나 저자가 비슷한 책을 반복해서 출간하는 것을 보면 그만큼 마케팅 관련자들이 현실을 외면하고 있다는 소리일 수도 있고, 짜집기 책 하나 더 내려는 얄팍한 술수일 수도 있다. 꼭 읽어보라는 소리는 못 하겠고, 서점에서 가볍게 읽어보고 판단하길 바란다.

※ 사진출처: Yes24.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