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제미나이 라이브, 안드로이드 폰에서 음성 명령 이용 가능!! 본문
오늘부터 안드로이드 폰에서 영어로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iOS 환경은 물론 더 많은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핸즈프리 형태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백그라운드에서도 동작합니다. 이제 언제나 어느 순간에나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제미나이로 할 수 있는 것은 음성으로 챗GPT를 사용하는 수준에 머무를 것입니다. 여기에 일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 제어 및 일부 앱을 실행시키는 정도겠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마트폰에는 별도의 앱이 필요 없게 될 것입니다. 개별 앱들이 제미나이 안으로 스며들 것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되면 크게 두 가지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첫째,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같은 마켓플레이스가 스마트폰 중심에서 AI 에이전트 중심으로 옮겨가게 됩니다. 돈과 모바일 생태계의 권력이 이동한다는 거죠. (물론, 구글이나 애플이 그 지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이라는 하드웨어의 쇠퇴입니다. 지금까지는 여러 앱을 설치하고 화면을 터치해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수행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앱을 깔 필요도 없고 화면을 터치할 필요도 없어지거든요.
그래서 작년 가을에 휴메인의 AI Pin 같은 장치가 등장한 것이고 최근 많은 기업들이 글래스 같은 웨어러블에 주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https://blog.google/intl/ko-kr/company-news/technology/made-by-google-gemini-ai-updat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