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과 앰비언트

아마존이 새롭게 공개한 Alexa+ Store 본문

Generative AI

아마존이 새롭게 공개한 Alexa+ Store

IOT전략연구소 2025. 10. 9. 13:39
728x90
반응형

 

지난 9월 30일 개최된 Amazon Devices & Services Event 2025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Alexa+ Store"를 출시한 것 같습니다. Alexa+ Store는 말 그대로 Alexa+ 기반의 서비스 스토어인데요, 예를 들면 Amazon Prime, Amazon Music과 같은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Netflix나 Spotify 같은 컨텐츠 서비스는 물론, Fandango, OpenTable, Uber와 같은 예매, 예약, 호출 서비스들을 중계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을 만든거죠.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놓으면, 후에 Alexa+를 통해 관련 서비스를 요청했을 때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거죠. 예를 들면, 택시호출 서비스로 우버를 설정해 놓았을 때, 택시를 불러달라고 하면 Lyft 대신 우버를 부르게 되는 식으로.. 그런 측면에서 특정 분야의 서비스를 선점하는 것도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더 주목할만한 것은 여러 작업을 함께 처리할 수 있다는 거죠. 예를 들면, 식당을 예약한 후 그 결과를 지인에게 문자로 보내고, 그 식당까지 이동하기 위해 우버를 호출하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제공 가능한 서비스는 제한적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들이 아마존 생태계에 진입할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결국, 구글이나 애플도 이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고, 그 때는 인터페이스 장치가 얼마나 많고 다양하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AI 서비스가 만족스러워야 하는 거는 당연할 테구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