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서비스 채널의 다양화를 고민해야 할 때

IOT전략연구소 2022. 9. 2. 11:24

통계청은 매달 온라인 쇼핑 동향을 발표합니다. 저는 이 자료를 5~6년째 확인하며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는데요, 2022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 자료를 보면서 소매, 온라인, 모바일 외에 스마트 디바이스나 음성 쪽에서 발생하는 상품 및 서비스 거래도 중요하게 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https://brunch.co.kr/@iotstlabs/259

 

스마트폰, 상품 구매보다는 서비스 구매에 더 적합

코로나 재확산기에 확인된 소비 트렌드 | 통계청에서 매달 발표하는 온라인 쇼핑 동향 2022년 7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대표적인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매판매액은 5월 피크를 친 후 다소

brunch.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