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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이 잘 안 되는 것은 수익 모델 때문이 아닙니다.

IOT전략연구소 2019. 11. 8. 10:09

전세계 스마트홈 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고작 3% 정도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기사에서 지적한 명확한 수익모델이 없다는 것은 틀린 말입니다.

 

통신사나 디바이스사 건설사는 명확한 수익 모델이 있지만, 그것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디바이스의 판매나 회선료로는 어떠한 고객가치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유의미하고 구체적인 고객가치를 찾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서비스로 제공해야 하구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는 이러한 일을 쉽게 만들어주는 수단에 불과합니다.

 

이들이 이번에 새로 출간한 책인 <냉장고를 공짜로 드립니다 - 사물인터넷에서 시작되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647949

 

500억弗로 성장 세계 스마트홈 시장···韓 점유율은 고작 3%대

[서울경제] 전 세계 스마트 홈 시장에서 한국이 자치하는 점유율이 3%대에 불과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독일 통계분석 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홈 시장은 지난해 기준 487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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